깨달음

<깨달음 강의 4> 4.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세요.

vision1 2018. 10. 3. 22:27


(깨달음과 관련된 이 강의 시리즈를 올리는 목적은, 수행을 한다는 사람들 대부분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깨달음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하는 말법의 상태에 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그래서 <깨달음이 정확히 무엇인지?>와  이와 관련된 여러 내용들을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자 이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이 내용들을 이해하고 자신 안으로 쉽게 들어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 vision -

http://blog.daum.net/heal4us




4.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세요.




<소리에 놀라지 않는 사자같이,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같이, 물에 더럽히지 않는 연꽃같이,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걸어 가라.>  - 석가모니 - <숫다니파타> 중에서



이번 생에서 많은 체험을 통해서 결국  내가 내린 결론은, 정말로 진리의 길을 가려는 사람은 석가모니가 말한 그대로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야한다>는 사실입니다.


어떤 단체에도 속하지 말고, 어떤 종교에도 속하지 말고,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 가르침을 안내 지도 삼아서,  여러분 자신만의 고유한 지혜와 판단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만이, 여러분을 여러분 자신의 궁극의 집으로  인도해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석가모니가 마지막에 열반에 들기 전에 말한  <자기 자신을 등불 삼고, 진리를 등불 삼아서 나아가라>는 <자등명 법등명>의 올바른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자신의 고유한 지혜와 판단 능력이 없으면,영혼의 지성이 없으면, 결국 여러분은 이번생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아무데도 도달하지 못할 것이며, 바보 무리들이 떠들어대는 엉터리 교리에 속고, 세뇌되어서 당신도 똑같은 바보로 살다가, 바보로 죽게될 것입니다.



지성은 여러분을 진리의 길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영혼의 안테나입니다.



영혼의 길에는 온갖 거짓말들과 진실 아닌 것들이 넘쳐납니다.어느것이 진실이고 어느것이 거짓인지 명확히 구분하지 못하면, 결국 아무데도 도달하지 못하고, 바보들의 무리에 섞여서 바보로 일생을 살다가 바보로 죽게될 것입니다.



그런 바보로 죽고 싶지 않다면,  그런 거짓과 진실을 명확히 구분해낼 수 있는 영혼의 능력과 지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러려면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을 진실하게, 제대로 읽고 제대로 이해해야 합니다. (라마나 마하리쉬,오쇼 라즈니쉬,무묘앙 에오 등등)


진짜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만이 여러분을 여러분 안의 자신의 집에 들 수 있도록,안내해주고 도와줄 수 있다는 사실을 이번 생에서 많은 체험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누가 깨달은 스승이고 누가 아닌지를 구분하지 못하면 그것 또한 영혼의 길에서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며, 누가 깨달은 스승인지 알아도 그들의 핵심 가르침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데도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그러려면 먼저 진실해야 합니다.



그리고 홀로 가세요.고독하겠지만 바보들의 무리에 섞여서 바보로 살다 가는 것 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자신이 깨달았다거나, 영적인 가르침을 준다는 단체들도 발에 차일 정도로 많습니다만, 내가 지금까지 살펴 본 바로는, 정말로 다른 사람들의 영혼을 궁극의 길로 인도해주는 가르침을 주는 곳은 한 곳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내가 지켜보고 내린 결론은, 석가모니가 전한 <깨달음>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한국 불교에는 더이상 석가모니 가르침의 골수가 남아있지 않습니다.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을 안내 지도 삼아서 그냥 홀로 가세요.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어디를 가도, 어느 단체에 가도, 어느 무리에 속해도, 아무데도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을 제대로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지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당신은 어느 길로 가든 엉터리 헛짓만 하다가 가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어떤 단체에도 당신이 속할 필요가 없는 절대적인 이유입니다.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의 책들은 넘쳐납니다.


당신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혼자서 배우고 당신 자신만의 고유한 길을 갈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진실하고, 성의가 있고, 충분한 영혼의 지성이 있다면..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세요.



진리는 당신 안에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을 넘어선 곳에, 마음이 사라진 자리에,  그 끝에  당신 자신의 궁극의 참모습(본래면목,불성,신성,그리스도 의식,진아,참나,브라흐만,도,진리,하느님,하나님,한얼님,한울님, ...)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 없는 진리>가..



이것이 모든 깨달은 스승들이 시대를 초월해서 똑같이 가르쳐주고 있는 가르침입니다.


당신 마음을 넘어선 곳에... 당신 마음이 사라지는 자리에..




그곳으로 들어가는 명상법과 수행법들은 많습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당신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마음이나 호흡을 지켜보는 비파싸나 명상법이든,화두를 붙잡고 놓지 않는 간화선이든,아무것도 하지 않고 고요히 완전한 휴식 상태로 지금 여기에 존재하는 것이든, 모든 것으로부터 떨어져서 지켜보며 동일시 하지 않는 명상법이든, 기타 다른 방법이든..



<아무것도 하지 않고 고요히 앉아, 지금 여기에 존재하는 상태>


< 마음이 더이상 어디로도 움직이지 않는 완전한 휴식의 상태> 



그곳이 깨달음의 입구이며, 진정한 무위(無爲)의 세계(본래면목,불성,신성,그리스도 의식,하느님,하나님,도,진리,진아,참나,  ...)가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VISION


< 이번 생 동안 많은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들을 읽고 그 핵심을 이해했으며, 그들이 동일한 가르침과 핵심을 가르쳐주고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이 가르침들의 핵심을 가능한 알기 쉽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이해시키기 위해서 많은 글을 써서 다른 이들과 나누고 있다.저서로는 <알기 쉬운 깨달음>(전자책), <소설 개벽>(전자책)이 있다.>